본문 바로가기
하나제약, 릴레이 환경운동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입력 2019-08-21 10:27   수정 2019-08-21 11:02
이윤하 대표이사, 다음 참여자로 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와 대원제약 최태홍 사장을 지목

▲하나제약 이윤하 대표(앞줄 우측 두번째)와 임직원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을 선언하며 텀블러와 머그잔을 들고 있다.(하나제약)

하나제약은 이윤하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릴레이 환경운동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Plastic Free Challenge)’에 동참한다고 21일 밝혔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플라스틱 제품의 사용과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JEJUPASS)가 공동으로 기획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텀블러와 머그잔 등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 2인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윤하 하나제약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플라스틱 제품 사용량에 경각심을 가져야 하는 데 공감하고, 인류의 생명 연장과 삶의 질 증진에 앞장서고자 하는 하나제약의 기업이념에 걸맞은 작은 실천이 될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 절감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등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한국휴텍스제약 김성겸 대표로부터 지목받은 하나제약 이윤하 대표이사는 다음 참여자로 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와 대원제약 최태홍 사장을 지목하면서 캠페인이 널리 알려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