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스모머티리얼즈, 일본 다이셀ㆍ모리로쿠케미칼즈와 LED 리플렉터 몰딩수지 공동개발
입력 2019-07-24 09:47

에스모머티리얼즈(전 네패스신소재)가 일본 다이셀 및 모리로쿠케미칼즈와 LED 리플렉터용 백색 몰딩수지(WEMC)를 공동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LED 리플렉터용 백색 몰딩수지는 성장하고 있는 LED 조명 산업에 필수적인 소재로, LED 광원의 고효율화와 부품의 경제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현재 고효율 LED 리플렉터용 백색 몰딩수지는 일본의 1개 업체가 전세계 시장을 거의 독점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다이셀의 지환식 에폭시 수지에 관한 지식과 배합 기술 △에스모머티리얼즈의 에폭시 몰딩용 수지 제조 기술 △모리로쿠케미칼즈의 글로벌한 마케팅 채널을 융합해 LED 리플렉터용 백색 몰딩수지의 조기 사업화를 진행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샘플 제공을 시작했으며 상업화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스모머티리얼즈는 이번 개발을 시작으로, 3자 간 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해 전자 재료 분야 사업 확대를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글로벌 화학 기업인 다이셀(DAICEL)은 지환식 에폭시(Alicyclic Epoxy)를 사용한 봉지재 및 LED 관련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모리로쿠케미칼즈는 전자 재료를 중심으로 하는 종합 상사다. 열가소성 LED 리플렉터 재료를 취급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