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 소셜 펀딩 기부금 전달"

입력 2019-05-16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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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구립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한 뒤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 지병수 할아버지,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김종영 상무. (사진제공=롯데홈쇼핑)

‘할담비’로 알려진 지병수 할아버지가 소셜 펀딩 캠페인에 참여해 복지관 기부에 나섰다.

롯데홈쇼핑은 7일부터 8일까지 롯데홈쇼핑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전 채널에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와 함께하는 소셜 펀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좋아요’ 1건당 1004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캠페인 목표 인원이었던 5000명 이상이 참여하며 500만 원의 기부금이 마련됐다.

기부금은 지병수 할아버지가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는 구립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전달식은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병수 할아버지,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김종영 상무, 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 등 행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기부금은 7월 진행되는 지역 축제 ‘제3회 서울시니어연극제’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시니어연극제’는 아마추어 시니어 연극단 및 뮤지컬단 등이 문화예술활동을 선보이는 노인 연극인 축제다.

롯데홈쇼핑은 KBS 프로그램 지난달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스타로 떠오른 지병수 할아버지를 유료 회원제 서비스 ‘엘클럽(L.CLUB)’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 이후 할아버지와 제작한 엘클럽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가수 손담비 히트곡 ‘미쳤어’의 춤을 소화하며 엘클럽 혜택을 개사한 노래를 부르는 영상은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으며 100만 뷰를 돌파했다. 영상 공개 후 일평균 엘클럽 가입자수는 4배 이상 증가해 현재까지 총 회원수 7만 명을 넘어섰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의 ‘엘클럽’ 홍보 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응원에 보답하고자 재미있고 팬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부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20, 30대 젊은층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소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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