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1분기 영업이익 217억 원… 해외 매출 비중은 60% 달성

입력 2019-05-13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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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1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3%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3706억 원으로 63.7% 늘었지만 당기순이익은 111억 원으로 82.5% 감소했다.

게임부문 매출은 ‘라인디즈니쯔무쯔무’,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매출이 전 분기 대비 증가다. 하지만 ‘컴파스’, ‘요괴워치 뿌니뿌니’가 기저효과 발생으로 인해 소폭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63%, PC온라인 게임은 3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역별로는 국내가 40%, 해외가 60%의 비중을 차지했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의 거래 규모 확대와 맞춤 쿠폰 등 주요 수익 사업이 개선됐지만 광고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121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은 NHN벅스의 주요 아티스트 신규 음반 출시 및 코미코의 광고 매출 상승 효과로 전 분기 대비 11.5% 증가한 49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커머스 부문은 패션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4.2% 감소한 490억 원의 매출을, 기술 부문은 피앤피시큐어의 지난해 말 성수기에 대한 기저효과로 전 분기 대비 22.8% 감소한 23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페이코는 간편 금융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해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NHN페이코가 금융위원회에 제출한 ‘중금리 맞춤 대출 간단비교 서비스’는 최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금융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대출 서비스를 곧 선보일 예정이다.

또 페이코 내에서 각종 금융상품의 간편 가입이 가능한 지정대리인 지정을 신청했고, 마이데이터 산업 등을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사와 협의하며 간편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면모를 다져가고 있다.

정우진 NHN 대표는 “5월 중 ‘라인 디즈니 토이 컴퍼니’ 서비스 지역을 동남아 국가로 확대하는 한편 올 여름 ‘닥터 마리오 월드’, 연내 ‘크리티컬 옵스’와 같은 다양한 기대작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페이코의 경우 MST기능과 연계한 오프라인 결제 확대, 일본을 비롯한 해외 결제 서비스 확장 등을 통해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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