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하이닉스, 행복나눔기금 30억 원 기탁
입력 2019-01-21 16:30   수정 2019-01-21 17:22

▲SK하이닉스가 임직원들의 참여로 조성한 행복나눔기금 30억원을 경기ᆞ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왼쪽부터 SK하이닉스 우수 봉사리더 임정진 기장, SK하이닉스 우수 봉사리더 임이옥 기정,SK하이닉스 이천 노동조합 이장호 위원장,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순선 회장,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이석희 사장, 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명식 회장, SK하이닉스 청주 노동조합 강국모 위원장,SK하이닉스 대외협력총괄 김동섭 사장, SK하이닉스 모범 기부구성원 김철봉 기장.(사진제공=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임직원들의 참여로 조성한 행복나눔기금 30억 원을 경기·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다고 21일 혔다.

행복나눔기금은 SK하이닉스가 2011년부터 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해온 기금으로, 임직원의 기부에 회사가 매칭 그랜트하는 방식이다.

올해는 임직원들이 기부한 15억 원에 회사 측 15억 원을 더해 총 30억 원의 기금을 조성됐다. 이로써 현재까지 누적 기탁금액은 총 195억 원이다.

SK하이닉스는 올해 행복나눔기금을 이용한 사업을 기존 이천·청주에서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치매 노인 실종 방지를 위해 배회감지기를 지급하는 ‘행복 GPS’ 사업은 보급 대상을 발달장애 계층까지 확대해 전국화를 진행 중이다

또 취약 계층 청소년 대상 프로그래밍 교육 사업인 ‘하인슈타인’ 사업도 전국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이석희 대표이사는 이날 전달식에서 “우리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한 기금인 만큼 회사도 마음을 더해 행복 가치를 두 배로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