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TV 저녁 생생정보' 문전성시의 비밀, 시래기 오리탕 맛집 '무청애'·사리 넣어 먹는 추어탕 맛집 '동막골 추어탕'…위치는?
입력 2018-10-29 17:24

'2TV 저녁 생생정보'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서 시래기 오리탕 맛집 '무청애', 사리 넣어 먹는 추어탕 맛집 '동막골 추어탕'을 찾아간다.

29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를 통해 전북 전주시 시래기 오리탕 맛집 '무청애', 인천 연수구 사리 넣어 먹는 추어탕 맛집 '동막골 추어탕'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무청애'에서는 시래기 오리탕이 인기 메뉴다.

이곳에서 시래기 오리탕(오리찜)을 주문하면 냄비에 한가득 오리찜과 국물 위에 파가 송송송 뿌려져 나온다.

그리고 그 위에 깨를 뿌리니 더욱 맛깔스런 비주얼이 완성된다.

시래기도 가득, 오리고기도 가득 들어있어 시원한 국물에 영양가 가득한 맛이 보양식으로 최고의 맛을 자아낸다.

'동막골 추어탕'에서는 사리 넣어 먹는 추어탕이 유명하다.

이곳에서는 추어탕에 다양한 사리를 추가해 먹을 수 있다. 소면, 수제비, 우렁, 통미꾸라지, 전복, 차돌박이 등 다양한 사리를 취향에 따라 추가로 주문해서 넣어먹으면 된다.

"저희가 먹지 못하는 음식은 고객님께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안심하시고 맛있게 드세요"라는 주인장의 말처럼 이곳의 추어탕은 정갈한 맛을 자랑한다.

얼큰하고 감칠맛 나는 맛으로 중독성이 돋보인다고 하는 이곳의 추어탕은 인천 연수구의 자랑이라고 한다.

'무청애'와 '동막골 추어탕'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9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