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TV 저녁 생생정보' 대동맛지도-전라도 편, 민어회 코스요리 '중앙횟집'·녹차 떡갈비 '특미관'·애호박시골국밥 '송원식육식당'…위치는?
입력 2018-08-07 16:40

'2TV 저녁 생생정보' 대동맛지도-전라도 편 코너에서 민어회 코스요리 맛집 '중앙횟집', 녹차 떡갈비 맛집 '특미관', 애호박시골국밥 맛집 '송원식육식당'을 찾아간다.

7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대동맛지도-전라도 편 코너를 통해 전남 목포시 민어회 코스요리 맛집 '중앙횟집', 전남 보성군 녹차 떡갈비 맛집 '특미관', 광주 광산구 애호박시골국밥 맛집 '송원식육식당'을 찾아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목포 맛집 '중앙횟집'에서는 민어회 코스요리가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서 민어회 코스요리를 주문하면, 큼직하고 싱싱한 채소, 매콤새콤한 민어회무침, 윤기 좔좔 흐르는 돼지고기 수육, 바삭한 민어튀김, 담백한 맛이 일품인 민어회까지 눈과 입이 호강한다.

한 상 가득 펼쳐진 다양한 민어회 코스요리가 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지 저절로 알 수 있게 한다.

특히 민어는 목포의 5미(味) 중 하나로 유명하다고 한다. 여름철이 가장 맛있을 때라는 민어의 다양한 부위를 이곳에서 맛보고 나면 다시 찾지 않을 수 없다고 한다.

보성 맛집 '특미관'에서는 녹차 떡갈비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곳의 녹차 떡갈비는 특허를 냈을 정도로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기름기가 적고 달지 않으며 녹차가 많이 들어 있어 담백하고 건강에도 좋다고 한다.

남도 단품 요리 경연대회에서도 대상을 수상한 '특미관'의 녹차 떡갈비는 이곳에선 꼭 먹어야 할 메뉴로 꼽힌다.

녹차 떡갈비를 주문하면 냄비에 돌이 담겨져 있고 그 위로 떡갈비가 담겨져 나온다. 돌에 열을 가해 그 열로 떡갈비를 오랜 시간 따뜻하게 유지해준다.

녹차 떡갈비는 달달하고 짭쪼롬한 양념이 잘 배어있어 입안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버린다.

광주 광산구 맛집 '송원식육식당'에서는 애호박시골국밥이 인기 메뉴로 꼽힌다.

애호박시골국밥을 주문하면 커다란 그릇에 애호박과 돼지고기가 가득한 국밥이 나온다. 넘칠듯 푸짐한 양이 이곳의 인심을 말해주는 듯 하다.

밥을 말아 먹으면 고기와 애호박 등 다양한 재료가 얼큰한 국물과 어우러져 달달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중앙횟집', '특미관', '송원식육식당'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7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대동맛지도-전라도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