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TV 저녁 생생정보' 택시 맛객, 서울 종로구 '얼큰한조벡이수제비'·서울 중구 '신가원설렁탕'…위치는?
입력 2018-04-05 17:31   수정 2018-04-05 17:32

'2TV 저녁 생생정보' 택시 맛객 코너에서 수제비로 이름난 맛집 '얼큰한조벡이수제비'와 설렁탕 맛집 '신가원설렁탕'을 찾아간다.

5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얼큰한조벡이수제비'와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가원설렁탕'의 음식을 만난다.

'얼큰한조벡이수제비'에서의 대표 메뉴는 얼큰해물수제비와 들깨수제비다.

이곳에서 얼큰해물수제비를 주문하면 세숫대야만한 그릇에 푸짐한 수제비가 가득 나온다. 특히 수제비뿐만 아니라 칼국수면까지 함께 들어있어 많은 사람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특히 얼큰해물수제비에 들어간 다양한 해물도 눈에 띈다. 홍합, 새우, 바지락, 건새우, 오징어, 느타리버섯과 팽이버섯까지 다양한 해물이 먹는 이들의 입을 즐겁게 한다.

'얼큰한조벡이수제비'의 들깨수제비 역시 별미다. 톳을 갈아 넣어서 만든 수제비 반죽에 극강의 고소함을 맛볼 수 있는 국물이 단연 눈길을 사로잡는다.

'신가원설렁탕'에서는 맑은 국물의 설렁탕과 모듬수육이 인기다. 설렁탕은 고기 특유의 비린맛도 나지 않고 고기와 소면이 어우러져 시원한 맛을 보인다. 밥 한그릇을 뚝배기에 넣어 뚝딱 하면 최고의 한끼를 즐길 수 있다.

모듬수육은 주방에서 한 차례 끓여나와 자리에서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해준다. 양지, 양, 머릿고기, 도가니, 우설 등 좋은 사골부위만 선별해 깊은 국물맛도 느끼게 한다.

택시 맛객으로 이름난 서울 종로 인사동 '얼큰한조벡이수제비'와 서울 중구 을지로 '신가원설렁탕'의 맛 이야기는 5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