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한국타이어, 조직개편 실시… "유통 경쟁력 강화"
입력 2017-07-03 10:05

한국타이어가 유통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1일 기존의 유통 부문을 유통사업본부로 격상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조직 개편과 관련해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유통 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구체화하고 유통 부문의 효율성을 높여나가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기존 유통 관련 업무를 담당하던 한국지역본부 마케팅&세일즈 부문의 리테일 담당 조직이 유통사업본부로 격상된 것이 특징이다.

유통사업본부는 산하의 유통사업담당과 유통사업담당 아래 마케팅팀, 사업관리팀, 판매지원팀 등 1담당 7팀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본부장 인사도 함께 진행됐다. 유통사업본부장에는 마케팅본부장 겸 경영운영본부장인 이수일 부사장이 선임됐고, 미국 테네시공장 본격 가동을 통한 북미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미주지역본부장으로 前전략기획부문장 서호성 전무를 인사 발령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치열한 글로벌 타이어 시장 경쟁 속에서 한국타이어가 톱 티어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유통 혁신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게 된 것”이라며“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유통 혁신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