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골프아카데미, 30일 오픈…골프ㆍ야구 트레이닝에 크로스핏 접목

입력 2016-04-30 11:0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조현골프아카데미는 스윙스튜디오와 쇼트게임 분석실, 크로스핏으로 구성된다. 사진은 트랙맨과 디지털코칭시스템(V1)을 통해 스윙을 분석하는 스윙스튜디오 내부. (오상민 기자 golf5@)

▲프로골퍼이자 프로야구 LG 트윈스 4번 타자 출신인 조현(42)이 자신의 이름을 내건 골프아카데미를 오픈했다. 사진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조현골프아카데미 입구. (오상민 기자 golf5@)

프로골퍼이자 프로야구 LG 트윈스 4번 타자 출신인 조현(42)이 자신의 이름을 내건 골프아카데미를 오픈했다.

조현은 3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조현골프아카데미를 정식 개장하고 골프 트레이닝과 야구 트레이닝, 그리고 크로스핏(크로스 트레이닝과 피트니스의 합성어)을 접목시킨 특화된 골프 레슨을 진행한다.

이 골프아카데미에서 조현은 자신의 프로야구 선수 경험과 프로골퍼 스윙 노하우를 집약시킨 전매특허 레슨을 선보일 예정이다.

비거리와 쇼트게임 향상에 초점을 맞춘 이 아카데미는 레슨 스튜디오와 쇼트게임 분석실, 크로스핏으로 구성, 100% 예약제 1대1 밀착 레슨으로 진행된다.

우선 레슨 스튜디오에서는 트랙맨과 디지털코칭시스템(V1)을 통해 스윙 동작과 구질, 신체를 분석해 맞춤 레슨을 진행한다.

▲프로야구 LG 트윈스 4번 타자 출신 조현(42)이 자신의 이름을 내건 골프아카데미를 오픈했다. 사진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조현골프아카데미 입구에 마련된 프로골퍼 조현 프로필. (오상민 기자 golf5@)

▲조현골프아카데미는 스윙스튜디오와 쇼트게임 분석실, 크로스핏으로 구성된다. 사진은 스윙스튜디오 입구. (오상민 기자 golf5@)

쇼트게임 분석실에서는 그린 주변 쇼트게임부터 퍼트까지 스코어를 줄이는 데 있어 핵심 기술을 전수한다. 스윙 매트는 쇼트게임 특성상 다운블로 스윙에서 오는 골프엘보(골프 스윙으로 인해 발생하는 팔꿈치 안쪽 통증) 방지를 위해 10㎝ 높게 설계, 장시간 스윙에도 관절에 무리가 없도록 했다.

크로스핏 공간도 마련됐다. 특징은 좁은 공간, 적은 장비로도 운동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마추어 골퍼의 비거리 향상에 초점을 맞춘 만큼 다양한 장비를 마련, 개개인의 신체 특성 및 운동 능력에 맞는 트레이닝을 진행한다.

실내 인터리어는 디젤인테리어디자인 황의석 대표와 이복찬 소장의 현장 시공 노하우가 접목됐다. 황 대표는 리복코리아 어뮤드댄스아카데미 코엑스 외 국내 200여 곳을 시공한 인터리어 전문가다. 이 소장 역시 현장 경력 45년의 베테랑.

월 이용료는 일반 아마추어 골퍼 100만원, 선수 지망생 및 프로골퍼는 200만원(이상 월 8회 레슨)이다. 레슨 및 트레이닝 시간은 1회당 90분이다. 필드 레슨은 쇼트게임 및 타석 레슨 후 9홀 라운드 1인 40만원(약 5시간), 18홀 라운드 레슨은 45만원이다.

▲이복찬 디젤인테리어디자인 소장(왼쪽)과 조현 프로가 아카데미 오픈을 앞두고 쇼트게임 매트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오상민 기자 golf5@)

▲조현골프아카데미는 스윙스튜디오와 쇼트게임 분석실, 크로스핏으로 구성된다. 사진은 트랙맨과 디지털코칭시스템(V1)을 통해 스윙을 분석하는 스윙스튜디오 내부. (오상민 기자 golf5@)

▲프로골퍼이자 프로야구 LG 트윈스 4번 타자 출신인 조현(42). (오상민 기자 golf5@)

▲조현골프아카데미는 스윙스튜디오와 쇼트게임 분석실, 크로스핏으로 구성된다. 사진은 크로스핏 장비. 좁은 장소, 적은 장비로도 효율적인 트레이닝 효과를 누를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오상민 기자 golf5@)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